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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sign Patterns 본문
디자인 원칙 : 바뀌는 부분을 안바뀌는 부분에서 때어내어 캡슐화
Strategy
- 알고리즘을 인터페이스화, 상황에 따라 알고리즘을 바꾸고 싶을 때 유용
- 상속받을 클래스에 인터페이스를 포함시켜 알고리즘을 구현하여 캡슐화
Observer
- 객체의 상태변화를 관찰하는 관찰자들을 사용, 느슨한 결합으로 주체는 수정을 하지 않아도 됨
- GUI, 채팅 프로그램에 유용
Decorator
- 추가적인 요건을 동적으로 클래스 확장, Java I/O가 예시
Factory
- 객체 생성을 캡슐화, 생성과 사용을 분리, 객체를 동적으로 생성시 유용
- 객체 생성을 담당하는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구현
Singleton
- 프로그램 내에서 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, 어디서든 접근 가능
- 로그기록, 유저 매니저, 데이터 테이블정보 저장시 유용
Command
- 요청을 객체의 형태로 캡슐화, 서로 다른 사용자의 요청을 지원
- 편집기의 실행취소 기능이 예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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